건축·대수선·용도변경 허가(신고)대장은 건축법에 따라 건축물의 주요 변경 행위에 대한 허가나 신고 내역을 공적으로 기록하여 관리하는 서식입니다. 이 대장의 용도는 행정기관이 건축물의 신축 및 변경 이력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감독하며, 향후 사용승인 및 건축물대장 작성의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.




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?

허가(신고)번호, 허가(신고) 일자, 그리고 건축 구분(신축, 대수선, 용도변경 중 해당 사항)을 정확히 기재하여 기록의 연속성을 유지해야 합니다. 또한, 건축주, 설계자, 시공자, 감리자의 정보와 건축물의 핵심 면적 및 비율(건축면적, 연면적, 건폐율, 용적률)을 빠짐없이 기입해야 행정 처리의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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